[초보DSLR&미러리스]불꽃축제 담는 간단팁

2017. 9. 28. 08:22Collection

ND필터의 종류:

http://myrtlebeach.tistory.com/1211
[초보 DSLR or 미러리스] 장노출 사진을 담아보자:http://myrtlebeach.tistory.com/1535
[초보 DSLR or 미러리스] 한 컷에 한시간 이상의 사진을 담아보자:http://myrtlebeach.tistory.com/1537

 

[처음으로 불꽃축제를 담는 분들만 보세요.]

올라가는 불꽃을 집중만 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확 줄어들어요. 그러나 같이 보면서 즐기기도 해야겠죠.

 

(필수 준비물)

카메라와 렌즈(장소에 따라서 화각이 정해 지겠지만 15mm부터 24-70 정도 준비하면 좋겠어요.)

락을 걸 수 있는 릴리즈

튼튼한 삼각대와 볼헤드

식수와 간단한 간식

그리고 주변에서 생기는 일에 인내와 나의 양심과 정의가 있으면 좋겠어요.

쓰레기와 양심을 놓고 오지 말길 바랍니다.

 

그럼 불꽃을 담을 준비 

삼각대를 잘 고정하고 볼헤드에 카메라를 견고히 고정하고 릴리즈를 결합 후 화각을 맞춘다. 이건 다 알것입니다.

그러니 불꽃에 집중해야겠죠.

 

시작하기 전에

DSLR & 미러리스 메뉴에서

장시간 노출 노이즈 감소를 OFF

고감도 노이즈 감소 OFF를 꼭 해야 합니다.

하지 않으면 담은 시간만큼 노이즈를 감소하기 위해 카메라가 일을 하므로 그 시간만큼은 다음 사진을 못 담습니다.

 

화각과 초점을 맞춘 후에 카메라를 M(수동) 모드로 하고 셔속은 벌브 모드 iso100 F값은 8에 위치합니다.

그러나 F값은 F5.6~F11 상황에 따라서 바꿔서 사진을 담아야 합니다.

 

불꽃을 쏘아서 올라갈 때부터 릴리즈 락을 걸고 멋지게 터진 후 불꽃에 전개되었을 때 릴리즈 락을 풀어주면 됩니다.

릴리즈를 잘 조작해야 불꽃 사진을 멋지게 담을 수 있습니다.

 

(유튜브 등 동영상을 올려놓은 사이트에서 불꽃 검색해서 불꽃을 쏘아 오르는 타임을 보며 집에서 카메라 설치하고 릴리즈 사용 연습을 꼭 해봤으면 합니다.)

 

끝무렵은 불꽃을 한꺼번에 많은 양을 집중 쏘아 올릴 수도 있는데 이때는 노출 오버의 사진일 가능성이 많습니다. 그러므로 

이때는 사진은 잠시 놔두고 멋진 불꽃을 구경하면 아름다운 밤을 함께 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사진을 담으면서 노출이 부족할 수도 있고 오버 노출도 볼 수 있습니다. 그러나 DSLR은 포토샵 보정 관용도가 좋아서 노출을 줄이고 높이고를 잘 하면 좋은 불꽃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이 사진은 2012년이며 화각 20mm F5.6 노출시간 5.5초인 사진이다. 노출 오버였으나 포토샵에서 노출 보정하였어요.

 

 

 

 

이 사진은 2011년 사진이며 화각 40mm F9 노출 5초 두장을 레이어 합성한 사진입니다.

 





2016년 사진이며 화각 20mm F8 노출 7초 멀리서 광각으로 담아서 포토샵에서 크롭과 보정을 한 사진입니다.
한 발 담은 사진이지만 좋아하는 사진이죠.